무료 템플릿/영문이력서

[무료템플릿] 영문이력서 학생용 블루 (해외대학 지원)

OHEL 2021. 1. 22. 06:00
300x250

 

안녕하세요 오헬입니다.

오늘은 미국, 영국, 캐나다 등 해외대학(학부, 석사, 박사과정)에 지원하거나 교환학생, 외국 공모전이나 대회에 지원하는 학생들을 위한 영문 이력서 양식을 디자인해 보았습니다. 아직 직장생활을 해보지 않은 학생들이 쓰기에 좋도록 Work Experience를 없애고, 학교에서 하거나 본인의 창작물, 대회 수상실적을 강조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디자인 Preview

 

이번 이력서 양식에는 학력사항을 맨 위로 올리고, 그 다음에 본인이 쓴 논문이나 만든 음악/영상작업을 넣을 수 있도록 했고, 그 다음에 자격사항이나 자신의 취미, 특기 등을 쓸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글씨체는 Abril Fatface (제목/이름) 그리고 Nunito (본문) 폰트를 사용했습니다.

 

학생용 영문 이력서 양식 무료템플릿 블루

 

그리고 요즘은 자기소개를 할 때도 마찬가지로 자신이 어떤 대명사(preferred pronouns)로 불리기를 원하는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성 정체성에 맞추어서 써 주시면 됩니다. 다른 대명사를 넣으셔도 좋습니다.

남자 대명사 :   He / Him / His
여자 대명사 :  She / Her / Hers

 

학생용 영문 이력서 양식 무료템플릿 블루 : 인칭대명사와 학력사항

 

그리고 중간중간에 보시면 밑줄 친 부분은 거기에다가 본인의 유튜브, 비메오(Vimeo) 등 본인 작업물의 링크를 걸어주셔도 된다는 뜻입니다. 학생이니만큼 Skills & Interests에 다양하고 재미있는 취미와 특기를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요즘은 워낙에 경쟁이 심한 사회여서, 개성이 강한 사람, 자기 표현에 능숙한 사람, 그리고 무엇보다 기억에 남는 사람이 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학생용 영문 이력서 양식 무료템플릿 블루 : 취미, 자격, 특기 입력란과 링크 예시들

 

 

❚ 사용 용도

- 해외(미국/캐나다/영국/유럽) 대학 및 대학원 진학, 유학용 영문이력서, 해외공모전, 세계대회 참가, 해외인턴십, 외국계 회사 지원 등 직장생활 경력이 많이 없는 학생이나 최근 졸업생의 이력서 작성

 

 

❚ 만든 방법

해당 무료 템플릿은 제가 직접 구글닥(Google Docs)의 기본 기능만을 사용하여 만들었습니다.

 

 

❚ 템플릿 링크 (Link to template)

docs.google.com/document/d/1v88psynVu71yzNRa-reUhlNTIRZk5aRtOMlrtmC7RYk/edit?usp=sharing

 

[무료템플릿] 영문이력서 템플릿 블루

━━━━━━━━━━━━━━━━━━━━━━━━━━━━━━━━━━━━━━━━━━━ Ohel Kim { She / Her / Hers } Musician + Multidisciplinary Creator based in Seoul, Korea W E B S I T E - under construction -

docs.google.com

 

 

❚ 사이즈 (Size)

사이즈는 U.S. Letter Size (8.5 x 11 inches)로 작성되었습니다.
영문 이력서이기에 미국 형식을 그대로 따랐습니다.

 

 

❚ 사용법 (How to use this template)

➊ 위의 '템플릿 링크'를 클릭하여 문서 양식에 접속합니다.

➋ 파일(File) > 복사본 만들기(Make a copy) 버튼을 누르시면 본인의 파일이 별도로 하나 생성되어, 자유롭게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이력서 템플릿 사용방법

 

 

 

❚ 워드(.docx)나 PDF파일로 변환 방법  (How to convert to .pdf / .docx)

파일(File) > 다운로드(Download)에서 원하는 파일 형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력서 템플릿 파일 변환법

 

 

 

❚ 사용 시 주의점

제출하실 때에는 PDF로 다운로드 받아서 제출하시고, 이모지는 컴퓨터 OS 별로 다르게 보일 수 있으므로 가급적 사용을 자제해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일 링크로 제출하신다면, 본인이 해당 문서를 남들도 볼 수 있도록 공개해 놨는지 여부를 잘 체크하세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공감💗 과 질문, 댓글 📝 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주의] 해당 템플릿을 판매 혹은 자신의 사업에 이용하는 등 상업적 용도로 사용하시거나, 저의 허락을 받지 않고 함부로 해당 링크를 자신의 작성물로 취급하거나 그대로 베끼는 행위는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