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템플릿/영문이력서

[무료템플릿] MBA/경영/컨설팅/재무 영문이력서 양식

OHEL 2020. 9. 28. 07:00
300x250

 

안녕하세요 오헬입니다.  

 

오늘은 구글닥으로 만든 MBA/경영/컨설팅/재무 영문이력서 템플릿 공유 드립니다. 구글닥의 장점은 파일을 이리저리 메일로 옮기지 않아도 되고, 저장하지 않는다고 해서 작성내용이 유실될 염려가 없으며, 어느 디바이스에서나 접속해서 수정하고 공유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링크드인이 있다고 해도 여전히 프로페셔널하고 깔끔한 이력서를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게 좋습니다. 링크드인 인터페이스가 컴퓨터마다 다르게 보일 수 있고, 디지털환경의 특성 상 수많은 지원자들의 링크드인 페이지를 자세히 읽어 보기는 쉽지 않습니다.

 

링크드인은 많은 사람들의 프로필을 한 곳에서 보고  빠르게 지원하기에는 좋지만, 이력서를 읽기 좋게 만든 플랫폼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여전히 많은 대학교들과 employer들은 이력서를 별도의 pdf 파일로 첨부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 디자인 Preview

MBA/경영/컨설팅/재무 영문이력서 양식

 

 

❚ 사용 용도

- 해외(미국/캐나다/영국/유럽) 유학, 대학원 유학, 해외취업, 공모전, 대회참가, 인턴십 지원 등

 

 

❚ 사용 대상

이번 무료 영문이력서 양식은 경영, 금융, 언론, 사업전략, 신사업, 기획, 컨설팅, 법률지원 등 이력서가 중요한 역할을 하는 전문 비즈니스 분야의 대학원이나 직장에 지원해 보실 분들에게 특히 유용할 것 같습니다. 

이번 무료 이력서 양식에는 대한민국 남성 분들의 군대로 인한 2년의 경력공백을 설명하기 위한 군대 이력 표기법도 포함시켜 보았습니다. 군대 다녀온 것을 따로 기록해 두지 않으면, 나중에 면접을 볼 때 대학교를 졸업하는 데에 왜 6년 이상이 걸렸는지를 설명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 만든 방법

해당 무료 템플릿은 제가 직접 구글닥(Google Docs)을 기반으로 만들었습니다. 입력된 모든 내용은 가상의 인물에 대한 내용으로 지어낸 내용입니다. 실존하는 인물의 정보가 아님을 알려 드립니다.

 

 

❚ 템플릿 링크

https://docs.google.com/document/d/1ptvOvmWmYLzlRntgZCGndU6Pr8Z-ZvSgEycvbouYzGA/edit?usp=sharing

 

Business 이력서 템플릿

Kion Cho (212) 222 2222 | kion_cho@nyu.edu | http://kioncho.com EDUCATION New York University New York, NY Master of Arts in Financial Engineering (expected 2021) • Cour...

docs.google.com

 

 

 

❚ 사이즈

사이즈는 A4용지(210 x 297mm)로 작성되었습니다.

 

 

❚ 사용법

➊ 위의 '템플릿 링크'를 클릭하여 문서 양식에 접속합니다.

➋ 파일(File) > 복사본 만들기(Make a copy) 버튼을 누르시면 본인의 파일이 별도로 하나 생성되어, 자유롭게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파일 > 복사본 만들기를 이용하여 자신의 파일을 별도로 만들면 수정이 가능합니다.

 

 

❚ 워드(.docx)나 PDF파일로 변환 방법

파일(File) > 다운로드(Download)에서 원하는 파일 형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docx, pdf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

 

 

❚ 사용 시 주의점

기존 양식에서 엔터를 치지 말고, 기존 내용 중간에서 쓰기 시작해서, 나중에 지우는 방법으로 쓰셔야 합니다. 기존에 입력된 내용 뒤에 계속 엔터를 치시면 서식과 줄간격이 망가집니다. 그러면 하나 하나 계속해서 줄간격을 수동으로 바꿔줘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또한, 경력을 더 추가할 때에도 마찬가지로 엔터를 치시는 방법보다는 기존에 작성된 단락 전체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는 방법으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럼 요긴하게 쓰세요!  질문 있으시면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주의] 해당 템플릿을 판매 혹은 자신의 사업에 이용하는 등 상업적 용도로 사용하시거나, 저의 허락을 받지 않고 함부로 해당 링크를 자신의 작성물로 취급하거나 그대로 베끼는 행위는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