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템플릿/영문이력서

[무료템플릿] 디자인 영문이력서 양식 (Pink Bodoni)

OHEL 2020. 12. 30. 12:03
300x250

 

안녕하세요 오헬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구글닥으로 새로운 영문이력서 양식을 디자인해 보았습니다. 감각적이고 매우 깔끔한 디자인으로, 디자이너나 개발자 분들 혹은 크리에이티브한 직장이나 공모전, 대회에 참가하시는 분들이 세련된 느낌으로 사용하시기에 좋은 무료 템플릿입니다.

 

링크드인이 있다고 해도 여전히 보기 좋고 깔끔한 이력서는 1장 정도 준비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직 한국에 있는 대부분의 회사들은 (일부 외국계 포함) 링크드인을 사용하지 않으며, 모든 회사가 다 자체 포털로 지원자를 뽑는 것도 아니고, 경력직으로 지원할 경우에는 특히 이력서가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여전히 많은 대학교들과 employer들은 이력서를 별도의 pdf 파일로 첨부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 디자인 Preview

세련되고 감각적 느낌으로 디자인한 pink Bodoni 구글닥 무료 영문이력서 템플릿

 

이번 영문이력서 양식 디자인에는 약간의 핑크빛 배경에 이름 / 타이틀 글씨체는 Bodoni, 그리고 본문은 Roboto 글씨체로 디자인해 보았습니다. 구글닥의 표 기능을 사용하였으므로, 원하는 길이 비율로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만일 배경색이 핑크색이라 아무래도 마음에 걸리시는 분들은 파일 > 페이지 설정에서 배경색을 바꾸실 수 있습니다.

 

 

❚ 사용 용도

- 해외(미국/캐나다/영국/유럽) 유학, 대학원 유학, 해외취업, 공모전, 대회참가, 인턴십 지원
- 디자이너, 마케터, 전시기획자, 광고 직무, 영상제작자, 작가, 개발자 등 크리에이티브 직종의 경력/신입 이력서 

 

 

❚ 사용 대상

이번 구글닥 무료 영문이력서 템플릿은 예술, 마케팅, 디자인, 게이밍, 기획, 광고/판매직 등 이력서에서도 남다른 감각을 뽐내야 하는 크리에이티브 직종이나 MFA, MS, MPS 예술이나 비즈니스 분야의 대학원 또는 해외취업에 지원하실 분들을 염두에 두고 디자인해보았습니다.

이번 무료 이력서 양식에는 대한민국 남성 분들의 군대로 인한 2년의 경력공백을 설명하기 위한 군대 이력 표기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군대 다녀온 것을 따로 기록해 두지 않으면, 나중에 학사 학위 취득에 오랜 기간이 걸린 이유를 설명해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만든 방법

해당 무료 템플릿은 제가 직접 구글닥(Google Docs)을 기반으로 만들었습니다. 입력된 모든 내용은 샘플 이력서로써, 가상의 인물에 대한 내용으로 지어낸 내용입니다. 실존하는 인물의 정보가 아님을 알려 드립니다.

 

 

❚ 템플릿 링크

docs.google.com/document/d/1p_Vvcm8jseH-eIEj81MWpN7___exeIsNqcK2oGC7wik/edit?usp=sharing

 

[무료템플릿] 영문 이력서 템플릿

Soju Kim http://soju.kim soju@republic.edu +1 (999) 222 3333 E D U C A T I O N New York University New York, NY Master of Arts in Financial Engineering (expected 2021) • Coursework: Stochastic Calculus, T...

docs.google.com

 

 

 

❚ 사이즈

사이즈는 A4용지(210 x 297mm)로 작성되었습니다.

 

 

❚ 사용법

➊ 위의 '템플릿 링크'를 클릭하여 문서 양식에 접속합니다.

➋ 파일(File) > 복사본 만들기(Make a copy) 버튼을 누르시면 본인의 파일이 별도로 하나 생성되어, 자유롭게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수정권한이 따로 필요 없습니다. 위 방법으로 하시면 본인 파일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 워드(.docx)나 PDF파일로 변환 방법

파일(File) > 다운로드(Download)에서 원하는 파일 형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른 파일 형태로 변환하는 방법

 

 

 

❚ 사용 시 주의점

기존 양식에서 엔터를 치지 말고, 기존 내용 중간에서 쓰기 시작해서, 나중에 원래 있던 내용을 지우셔야 합니다. 엔터키를 치시다 보면 서식과 줄간격이 망가집니다. 그러면 하나 하나 계속해서 줄간격을 수동으로 바꿔줘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때문에, 템플릿 내 경력(WORK EXPERIENCE)이나 학력(EDUCATION)에서 새로운 항목을 추가할 때에는 기존에 작성된 단락 전체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는 방법으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양식이 흐트러진 경우 형식 > 줄간격 > 줄간격 1.3, 앞 뒤 공백은 0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럼 요긴하게 쓰세요!  질문 있으시면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주의] 해당 템플릿을 판매 혹은 자신의 사업에 이용하는 등 상업적 용도로 사용하시거나, 저의 허락을 받지 않고 함부로 해당 링크를 자신의 작성물로 취급하거나 그대로 베끼는 행위는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