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템플릿/영문이력서

[무료템플릿] 경력직 / MBA 전용 영문이력서 레쥬메 양식

OHEL 2022. 2. 2. 11:53
300x250

 

안녕하세요 오헬입니다.

오늘은 정말 오랜만에 구글닥으로 새로운 영문이력서 양식을 디자인해 보았어요. 저의 이력서를 업데이트할 겸 해서, 똑같은 양식을 여러분께도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에도 3단으로 내용을 구성해서,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정돈된 인상을 주는 이력서입니다. 이번 영문이력서 양식은 경력직 전용으로, 경력 부분이 제일 먼저 나오고,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형태의 디자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커리어에서 자신이 이뤄온 성과들을 상세하게 서술하기에 좋습니다. 이번 3단 레쥬메 양식은 직장을 다니다가 MBA를 준비하시는 분들이나 외국계 / 컨설팅으로 경력직 이직을 준비하는 프로 분들께 추천 드리는 양식이에요.

 

❚ 디자인 Preview

경력직 전용 3단 영문이력서 레쥬메 양식 overview

 

이번 경력직 전용 3단 영문이력서 양식은, 전체적으로 보면 선을 그은 것이 명확하게 보일 정도로 짜임새 형태가 그리드 형태로 잘 떨어진 디자인이에요. 전체적으로 정돈된 느낌을 주기 때문에, 매우 전문적인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경력직 전용 3단 영문이력서 레쥬메 양식 디테일뷰 (상)

 

디테일한 서술도 제가 허구의 내용을 채워 두었는데요, 자신이 성취한 성과나 자기가 직장에서 맡았던 일의 스케일(규모)을 알 수 있도록 스토어의 개수, 얼마나 impression이 증가했는지 등을 숫자로 표시한 것을 보실 수 있어요. 여러분도 이력서를 작성하실 때 자기 자신이 어떤 역할을 했고, 어떠한 성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났는지를 최대한 수치화해서 표시해 주시면 좋습니다.

 

경력직 전용 3단 영문이력서 레쥬메 양식 디테일뷰 (하)

 

아래에는 자신이 다룰 수 있는 소프트웨어나 코딩 언어 등을 적었고, 학력사항에 있어서도 본인이 장학금을 받았다면 얼마나 받았었는지, 어떤 종류의 장학금이었는지를 써 주시면 좋습니다.

 

❚ 사용법 : 파일 --> 사본만들기

➊ 아래의 구글닥 '템플릿 링크'를 클릭하여 문서 양식에 접속합니다.

➋ 파일(File) > 복사본 만들기(Make a copy) 버튼을 누르시면 본인의 파일이 별도로 하나 생성되어, 자유롭게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저에게 따로 수정권한 요청 메일을 주실 필요가 없습니다. 수정권한을 드리게 되면 템플릿 자체가 바뀌어버립니다. 파일 > 사본만들기를 통해서 본인의 파일을 새로 만드신 후 즉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헬의 이력서 템플릿 이용 방법

 

반응형

 

 

❚ 사용 용도

- 해외(미국/캐나다/영국/유럽) 유학, 대학원 유학, 해외취업, 공모전, 대회참가, 인턴십 지원
- 신입 입사 / 경력직 / 외국계 회사 이직 / 헤드헌터 제출용 영문 이력서
- 디자이너, 개발자, 금융계열, 경영계열, 마케팅, 광고계열 등 전 직종의 취업용/전문가용 영문이력서

 

❚ 만든 방법

해당 무료 템플릿은 제가 직접 구글닥(Google Docs)을 기반으로 만들었습니다. 입력된 모든 내용은 사실이 아니며, 김소주라는 가상의 인물에 대한 내용으로 제가 지어낸 내용입니다. 모든 내용은 허구로 제가 지어낸 내용이며, 실존하는 인물의 정보가 아님을 알려 드립니다.

 

❚ 템플릿 다운로드  및 링크

* 다운로드 시 주의점 : 워드 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양식이 깨져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양식은 표로 되어 있으므로, 표의 테두리 색깔을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무료템플릿] 경력직 전용 영문이력서 레쥬메 양식.docx
0.78MB

 

 

https://docs.google.com/document/d/1TUMPpNytGmoIW5ivnWWykewipX45CfEu3AiM8EhJenk/edit?usp=sharing 

 

[무료템플릿] 경력직 전용 영문이력서 레쥬메 양식

Soju Kim Designer + Artist sojukim.com soju@alcohol.edu (987) 123 4567 Experience Product Designer, Google Finance Google New York, NY Aug 2020 - Current • Designing & exploring new search engine ...

docs.google.com

 

❚ 사이즈

사이즈는 U.S. Letter Size (8.5 x 11 inches)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미국에서는 A4보다 이걸 많이씁니다.)

 

이번 영문이력서 양식은 3단 그리드로 명확하고 깔끔하면서도 꽤 많은 내용을 서술할 수 있어, 직장을 다니는 도중에 해외 MBA나 대학원 지원을 하시는 분들이나 경력직 이직을 꿈꾸는 분들께 매우 추천드리는 양식입니다. 자신이 해온 일에서 어떤 것들이 정말 가시적인 성과였는지, 어떤 일들을 했었는지, 아무데도 지원할 곳이 없더라도 한 번씩은 들여다보면서 업데이트를 해 보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 저도 오늘 이력서 양식을 몇 시간이고 만들면서 저의 이력을 돌아봤는데, 생각보다 내가 참 많은 일들을 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면서 그래도 자신감이 샘솟았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아마 여러분도 자신이 해온 일들을 정리하다 보면, 나름 성과가 있었음을 보게 되어 뿌듯해지는 순간이 오실거에요!

여러분의 해외 취업, 학교 지원, 외국계 이직, 인턴십 지원 등 여러가지 하시는 모든 일에 행운이 가득하시길 빌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상 오헬이었습니다.

 

[주의] 해당 템플릿을 판매 혹은 자신의 사업에 이용하는 등 상업적 용도로 사용하시거나, 저의 허락을 받지 않고 함부로 해당 링크를 자신의 작성물로 취급하거나 그대로 베끼는 행위는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