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템플릿/영문이력서

[무료템플릿] 세련된 3단 영문이력서(resume) 양식

OHEL 2021. 7. 3. 06:00
300x250

 

안녕하세요 오헬입니다.

오늘은 정말 오랜만에 구글닥으로 새로운 영문이력서 양식에 도전해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2단이 아닌, 3단으로 내용을 구성해서 학력과 경력, 연락처 등 사항을 깔끔하게 분리한 세련된 디자인입니다. ​영문이력서 작성에 처음 도전하시는 분들은 물론, 영문이력서에 쓸 내용이 많아 어떻게 1장으로 정리해야 할 지 모르는 베테랑 경력직 분들께도 추천 드립니다.

 

❚ 디자인 Preview

세련된 3단 영문이력서 무료템플릿 overview

 

이번 영문이력서 양식은 3단으로 가장 오른쪽 단인 "WORK EXPERIENCE"에 가장 많은 내용을 입력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경력에서 어떤 성과가 있었는지를 자세하게 작성하실 수 있어요.

세련된 3단 영문이력서 무료템플릿 디테일뷰 (상)

 

보시다시피 대부분의 사람은 이 이력서 양식을 보자마자 이름 > 학력 > 경력 순서로 읽어나가게 됩니다. 가장 왼쪽에 있는 정보는 맨 마지막으로 보게 되죠. 이러한 심리적인 효과를 고려하여 가장 나중에 봐도 되는 우선순위가 떨어지는 정보들을 전부 왼쪽에 배치해 두었어요.

 

세련된 3단 영문이력서 무료템플릿 디테일뷰 (하)

 

 

❚ 사용 용도

- 해외(미국/캐나다/영국/유럽) 유학, 대학원 유학, 해외취업, 공모전, 대회참가, 인턴십 지원
- 신입 입사 / 경력직 / 외국계 회사 이직 / 헤드헌터 제출용 영문 이력서
- 디자이너, 개발자, 금융계열, 경영계열, 마케팅, 광고계열 등 전 직종의 취업용/전문가용 영문이력서

 

❚ 만든 방법

해당 무료 템플릿은 제가 직접 구글닥(Google Docs)을 기반으로 만들었습니다. 입력된 모든 내용은 사실이 아니며, 김소주라는 가상의 인물에 대한 내용으로 제가 지어낸 내용입니다. 실존하는 인물의 정보가 아님을 알려 드립니다.

 

 

❚ 템플릿 다운로드  및 링크

[무료템플릿] 세련된 3단 기본 영문이력서.docx
0.96MB

https://docs.google.com/document/d/1t-dBFyde2OrIabWMuC7cc2zMQL7g6TCjmTrzA8ALJVo/edit?usp=sharing 

 

[무료템플릿] 세련된 3단 기본 영문이력서

Soju Kim Mobile Service & Business Developer based in NYC C O N T A C T 📂 http://soju.site ✉️ soju@alcohol.co 📱 (900) 200 3000 🏠 70 Little West 8A, New York, NY, 10280 S K I L L S Public Speaking Adobe Creative Suite MS Office Suite iOS / Andr

docs.google.com

 

 

❚ 사이즈

사이즈는 U.S. Letter Size (8.5 x 11 inches)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미국에서는 A4보다 이걸 많이씁니다.)

 

❚ 사용법 : 파일 --> 사본만들기

➊ 위의 '템플릿 링크'를 클릭하여 문서 양식에 접속합니다.

➋ 파일(File) > 복사본 만들기(Make a copy) 버튼을 누르시면 본인의 파일이 별도로 하나 생성되어, 자유롭게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수정권한이 따로 필요 없습니다. 위 방법으로 하시면 본인 파일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 사용 시 주의점

기존 내용에서 엔터를 치면서 새로운 내용을 입력하지 마시고, 중간에 입력하고 나서 지워주세요. 그래야 포맷이 망가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경력을 추가하고 싶으신 경우 엔터보다는 기존 양식에 있던 내용을 통째로 복사 --> 붙여넣기 해주세요.

새로운 문단을 추가하고 싶을 경우 기존 템플릿 내용을 복사>붙여넣기

 

영문이력서(레쥬메) 템플릿을 지금까지 2단으로만 제작했는데, 명확히 구획이 나눠져 있는 3단 디자인도 이번에 작업해보니 꽤 괜찮은 양식 같습니다.

그럼 여러분의 해외취업, 인턴십, 학교 지원에 행운이 가득하시길 빕니다! 이상 오헬이었습니다.

 

[주의] 해당 템플릿을 판매 혹은 자신의 사업에 이용하는 등 상업적 용도로 사용하시거나, 저의 허락을 받지 않고 함부로 해당 링크를 자신의 작성물로 취급하거나 그대로 베끼는 행위는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