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템플릿/영문이력서

[무료템플릿] 깔끔한 기본 영문 이력서 양식 (헬베티카)

OHEL 2021. 3. 28. 05:00
300x250

안녕하세요 오헬입니다.

오늘은 정말정말 오랜만에 구글닥으로 새로운 영문이력서 양식을 디자인해 보았습니다. 이번 양식은 가장 기본으로 어느 전공이든, 어느 분야든 깔끔하게 세련된 느낌으로 쓰실 수 있습니다. 

여기저기 지원하실 때 아래 양식을 활용해서 깔끔한 이력서를 제출해 보세요. 취업 시에는 이력서가 나의 얼굴입니다.

❚ 디자인 Preview

깔끔한 기본 헬베티카 영문 이력서 템플릿 전체 스샷

 

이번 양식은 아주 하얀 배경에 검은 글씨, 폰트는 헬베티카로 기본 중의 기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어디에서도 디자인때문에 책 잡히실 일은 없는, 가장 안전한 양식입니다.

 

깔끔한 기본 헬베티카 영문 이력서 템플릿 디테일샷

 

자신의 업무 타이틀만 잘 써놓고, 나머지 디테일한 내용은 최대한 많이 안 썼습니다. 저도 남의 이력서를 볼 때, 너무 내용이 많다면 안 읽게 되더라구요. ACHIEVEMENTS에 프레스(언론)를 추가해 두었습니다. 본인이 신문이나 잡지와 인터뷰하거나 실린 적이 있다면, 그런 기록들을 나열해 주셔도 좋을 것 같네요.

 

깔끔한 기본 헬베티카 영문 이력서 템플릿 디테일샷 2

 

그리고 본인 웹사이트(포트폴리오)와 본인이 해둔 작업들 (유튜브, 블로그, 수상내역, 깃허브 링크 등등)의 링크는 달아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PDF 형식으로 바꾸어도 링크는 동작하거든요. 그냥 말만 하는 것보다는, 그 증거를 직접 링크해두시면 훨씬 좋습니다.

 

❚ 사용 용도

- 해외(미국/캐나다/영국/유럽) 유학, 대학원 유학, 해외취업, 공모전, 대회참가, 인턴십 지원
- 디자이너, 개발자, 금융계열, 경영계열, 마케팅, 광고계열 등 전 직종의 취업용/전문가용 영문이력서

 

❚ 만든 방법

해당 무료 템플릿은 제가 직접 구글닥(Google Docs)을 기반으로 만들었습니다. 입력된 모든 내용은 사실이 아니며, 김소주라는 가상의 인물에 대한 내용으로 제가 지어낸 내용입니다. 실존하는 인물의 정보가 아님을 알려 드립니다.

 

 

❚ 템플릿 링크

docs.google.com/document/d/1nsqlziuub7Q0_VlW9_snO9Y47Jf2QbsmHus-GxRPGeU/edit?usp=sharing

 

[무료템플릿] 영문이력서 헬베티카 기본 양식

Soju Kim 김소주 SW Developer / Interdisciplinary Designer based in NYC P O R T F O L I O Website E M A I L soju@alcoholic.edu P H O N E (900) 200 3000 E D U C A T I O N Alcohol Institute Brooklyn, NY MFA in Comm...

docs.google.com

 

 

❚ 사이즈

사이즈는 U.S. Letter Size (8.5 x 11 inches)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미국에서는 A4보다 이걸 많이씁니다.)

 

❚ 사용법 : 파일 --> 사본만들기

➊ 위의 '템플릿 링크'를 클릭하여 문서 양식에 접속합니다.

➋ 파일(File) > 복사본 만들기(Make a copy) 버튼을 누르시면 본인의 파일이 별도로 하나 생성되어, 자유롭게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수정권한이 따로 필요 없습니다. 위 방법으로 하시면 본인 파일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 워드(.docx)나 PDF파일로 변환 방법

파일(File) > 다운로드(Download)에서 원하는 파일 형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른 파일 형태로 변환하는 방법

 

 

 

❚ 사용 시 주의점

기존 내용에서 엔터를 치면서 새로운 내용을 입력하지 마시고, 중간에 입력하고 나서 지워주세요. 그래야 포맷이 망가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경력을 추가하고 싶으신 경우 엔터보다는 복사 --> 붙여넣기를 이용해주세요.

양식이 흐트러진 경우 형식 > 줄간격 > 줄간격 1.3, 앞 뒤 공백은 0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럼 요긴하게 쓰세요!  질문 있으시면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주의] 해당 템플릿을 판매 혹은 자신의 사업에 이용하는 등 상업적 용도로 사용하시거나, 저의 허락을 받지 않고 함부로 해당 링크를 자신의 작성물로 취급하거나 그대로 베끼는 행위는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