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리소스/좋은 성경구절 모음

이사야서 가톨릭 좋은 성경구절 모음 / 말씀사탕 문구 (2)

OHEL 2023. 8. 17. 05:00
300x250
 

 

 

 

고귀한 이는 고귀한 것을 계획하고 
고귀한 것을 위하여 일어선다.

이사 32,8

 

정의의 결과는 평화가 되고 
정의의 성과는 영원히 평온과 신뢰가 되리라.

이사 32,17

 

 

 

 

 

 

주님, 저희에게 자비를 베푸소서.
저희가 당신만을 바랍니다. 
아침마다 저희의 팔이 되어 주소서. 
곤경의 때에 저희 구원이 되어 주소서.

이사 33,2

 

광야와 메마른 땅은 기뻐하여라.
사막은 즐거워하며 꽃을 피워라.

이사 35,1

 

너희는 맥 풀린 손에 힘을 불어넣고 
꺾인 무릎에 힘을 돋우어라.

이사 35,3

 

 

 

 

 

 

 

그때에 다리저는 이는 사슴처럼 뛰고 
말못하는 이의 혀는 환성을 터뜨리리라. 

이사 35,6

 

광야에서는 물이 터져 나오고
사막에서는 냇물이 흐르리라.

이사 35,6

 

 

 

 
반응형

 

 

 

주님, 곤경에 빠진 이 몸, 
저를 돌보아 주소서.

이사 38,14

 

주님은 나를 구하시는 분. 
우리 한평생 모든 날에 
주님의 집에서 현악기 타며 노래 부르세.

이사 38,20

 

 

 

 
 

 

 

 

모든 인간은 풀이요 
그 영화는 들의 꽃과 같다.

이사 40,6

 

풀은 마르고 꽃은 시들지만
우리 하느님의 말씀은 영원히 서 있으리라.

이사 40,8

 

그분께서는 목자처럼 당신의 가축들을 먹이시고 
새끼 양들을 팔로 모아 품에 안으시며 
젖 먹이는 어미 양들을 조심스럽게 이끄신다.

이사 40,11

 

 

 

 

 

 

그분께서는 피곤한 이에게 힘을 주시고 
기운이 없는 이에게 기력을 북돋아 주신다.

이사 40,29

 

주님께 바라는 이들은 새 힘을 얻고 
독수리처럼 날개 치며 올라간다. 
그들은 뛰어도 지칠 줄 모르고 
걸어도 피곤한 줄 모른다.

이사 40,31

 

“너는 나의 종 
내가 너를 선택하였고 
너를 내치지 않았다.”

이사 41,9

 

 

 

 

 

 

나 너와 함께 있으니 두려워하지 마라. 
내가 너의 하느님이니 겁내지 마라. 

이사 41,10

 

내가 너의 힘을 북돋우고 너를 도와주리라. 
내 의로운 오른팔로 너를 붙들어 주리라.

이사 41,10

 

나는 벌거숭이산들 위에 강물이, 
골짜기들 가운데에 
샘물이 솟아나게 하리라. 
광야를 못으로, 
메마른 땅을 수원지로 만들리라.

이사 41,18

 

 

 

 

 

 

여기에 나의 종이 있다. 
그는 내가 붙들어 주는 이, 
내가 선택한 이, 내 마음에 드는 이다. 
내가 그에게 나의 영을 주었으니 
그는 민족들에게 공정을 펴리라.

이사 42,1

 

그는 부러진 갈대를 꺾지 않고 
꺼져 가는 심지를 끄지 않으리라. 

이사 42,3

 

 

 

 

 

 

내가 너를 구원하였으니 두려워하지 마라.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으니 너는 나의 것이다.

이사 43,1

 

네가 물 한가운데를 지난다 해도 
나 너와 함께 있고 
강을 지난다 해도 
너를 덮치지 않게 하리라. 

이사 43,2

 

네가 불 한가운데를 걷는다 해도 
너는 타지 않고 
불꽃이 너를 태우지 못하리라.

이사 43,2

 

내가 너와 함께 있으니 두려워하지 마라. 

이사 43,5

 

 

 

 

 

 

예전의 일들을 기억하지 말고 
옛날의 일들을 생각하지 마라.

이사 43,18

 

내가 목마른 땅에 물을, 
메마른 곳에 시냇물을 부어 주리라.

이사 44,3

 

나는 수다쟁이들의 표징을 부수어 버리고 
점쟁이들을 바보로 만든다. 
나는 현자들을 물리치고 
그들의 지식을 어리석은 것으로 만든다.

이사 4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