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리소스/좋은 성경구절 모음

예레미야서 가톨릭 좋은 성경구절 모음 / 말씀사탕 문구 (1)

OHEL 2023. 8. 22. 10:40
300x250

 

 

 

 

모태에서 너를 빚기 전에 나는 너를 알았다. 
태중에서 나오기 전에 내가 너를 성별하였다. 

예레 1,5

 

너는 내가 보내면 누구에게나 가야 하고 
내가 명령하는 것이면 무엇이나 말해야 한다.

예레 1,7

 

그들 앞에서 두려워하지 마라. 
내가 너와 함께 있어 너를 구해 주리라. 

예레 1,8

 

 

 

 

 

 

 

너는 맨발이 되지 않도록 네 발을 보살피고 
목마르지 않도록 네 목을 보살펴라.

예레 2,25

 

분명 언덕에서 나오는 것은 거짓이요 
산 위에서는 소란뿐입니다. 
분명 이스라엘의 구원은 
주 저희 하느님 안에만 있습니다.

예레 3,23

 

예루살렘아, 네가 구원받을 수 있도록 
네 마음에서 악을 깨끗이 씻어 내어라. 

예레 4,14

 

 

 

 

 

 

 

지혜로운 이는 제 지혜를 자랑하지 말고 
힘센 이는 제 힘을 자랑하지 말며 
부유한 이는 제 부를 자랑하지 마라.

예레 9,22

 

자랑하려는 이는 이런 일을, 
곧 나를 이해하고 알아 모시는 일을 자랑하여라.

예레 9,23

 

 

 

 

 

 

 

주님은 진리의 하느님, 
그분은 살아 계신 하느님이시요 
영원한 임금님이시다. 

예레 10,10

 

주님, 저는 압니다,
사람은 제 길의 주인이 아니라는 사실을.

예레 10,23

 

인간은 그 길을 걸으면서도 
자신의 발걸음을 가눌 수 없습니다.

예레 10,23

 

 

 

 
 

 

 

 

주님, 저희 죄악이 저희를 거슬러 증언할지라도 
당신 이름을 위하여 선처하여 주소서.  

예레 14,7

 

이스라엘의 희망이시여 
당신은 재난의 때에 구원하시는 분이십니다. 

예레 14,8

 

 

 

 

 

 

그러기에 저희는 당신께 희망을 둡니다. 
당신께서 이 모든 것을 만드셨기 때문입니다.

예레 14,22

 

 

 

 
 

 

 

 

당신 말씀을 발견하고 그것을 받아먹었더니 
그 말씀이 제게 기쁨이 되고 
제 마음에 즐거움이 되었습니다.

예레 15,16

 

사람이 스스로 신들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까? 
그런 것들은 신이 아닙니다.

예레 16,20

 

주님을 신뢰하고 
그의 신뢰를 주님께 두는 이는 복되다.

예레 17,7

 

 

 

반응형

 

 

 

내가 바로 마음을 살피고 
속을 떠보는 주님이다. 
나는 사람마다 제 길에 따라, 
제 행실의 결과에 따라 갚는다.

예레 17,10

 

주님, 저를 낫게 해 주소서. 
그러면 제가 나으리이다. 
저를 구원해 주소서. 
그러면 제가 구원받으리이다. 

예레 17,14

 

주님께 노래 불러라! 
주님을 찬양하여라! 
그분께서 가난한 이들의 목숨을 
악인들의 손에서 건지셨다.

예레 20,13

 

 

 

 

 

 

 

사람이 은밀한 곳에 숨는다고 
내가 그를 보지 못할 줄 아느냐? 
주님의 말씀이다. 
내가 하늘과 땅을 가득 채우고 있지 않느냐? 
주님의 말씀이다. 

예레 23,24

 

너희는 제발 저마다 
제 악한 길과 악한 행실에서 돌아오너라. 
그러면 주님이 너희와 너희 조상들에게 
예로부터 영원히 준 땅에서 살 것이다.

예레 25,5

 

 

 

 

 

 

너희가 나를 부르며 다가와 
나에게 기도하면 너희 기도를 들어 주겠다.

예레 29,12

 

너희가 나를 찾으면 나를 만나게 될 것이다.

예레 29,14

 

온 마음으로 나를 구하면
내가 너희를 만나 주겠다.

예레 29,1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