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리소스/좋은 성경구절 모음

이사야서 가톨릭 좋은 성경구절 모음 / 말씀사탕 문구 (3)

OHEL 2023. 8. 18. 11:34
300x250
 

 

 

 

나는 빛을 만드는 이요 어둠을 창조하는 이다. 
나는 행복을 주는 이요 불행을 일으키는 이다. 
나 주님이 이 모든 것을 이룬다.

이사 45,7

 

불행하여라, 자기를 빚어 만드신 분과 다투는 자!
오지그릇 한 조각에 지나지 않으면서 그렇게 하는 자. 

이사 45,9

 

진흙이 자기를 빚어 만드는 이에게 
“당신은 무얼 만드는 거요?” 
“당신이 만든 것에는 손잡이가 없잖소.” 
하고 말할 수 있느냐?

이사 45,9

 

 

 

반응형

 

 

 

나는 나의 모든 산들을 길로 만들고 
큰길들은 돋우어 주리라.

이사 49,11

 

나는 매질하는 자들에게 내 등을, 
수염을 잡아 뜯는 자들에게 내 뺨을 내맡겼고 
모욕과 수모를 받지 않으려고 
내 얼굴을 가리지도 않았다.

이사 50,6

 

나를 의롭다 하시는 분께서 가까이 계시는데 
누가 나에게 대적하려는가?

이사 50,8

 

 

 

 

 

 

 

빛이 없이 어둠 속을 걷는 자는 
주님의 이름을 신뢰하고 
자기 하느님께 의지하여라.

이사 50,10

 

나의 의로움은 영원하고 
나의 구원은 대대에 미치리라.

이사 51,8

 

 

 

 
 

 

 

얼마나 아름다운가, 
산 위에 서서 
기쁜 소식을 전하는 이의 저 발! 

이사 52,7

 

땅 끝들이 모두 우리 하느님의 구원을 보리라.

이사 52,10

 

 

 
 

 

 

 

그가 찔린 것은 우리의 악행 때문이고 
그가 으스러진 것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다. 

이사 53,5

 

우리의 평화를 위하여 
그가 징벌을 받았고 
그의 상처로 우리는 나았다.

이사 53,5

 

 

 

 

 

 

산들이 밀려나고 언덕들이 흔들린다 하여도 
나의 자애는 너에게서 밀려나지 않고 
내 평화의 계약은 흔들리지 아니하리라.

이사 54,10

 

 

 

 
 

 

 

너희는 어찌하여 
양식도 못 되는 것에 돈을 쓰고 
배불리지도 못하는 것에 
수고를 들이느냐?

이사 55,2

 

만나 뵐 수 있을 때에 주님을 찾아라. 
가까이 계실 때에 그분을 불러라.

이사 55,6

 

내 생각은 너희 생각과 같지 않고 
너희 길은 내 길과 같지 않다. 

이사 55,8

 

 

 

 

 

 

내가 좋아하는 단식은 
이런 것이 아니겠느냐?  
불의한 결박을 풀어 주고 
멍에 줄을 끌러 주는 것, 
억압받는 이들을 자유롭게 내보내고 
모든 멍에를 부수어 버리는 것이다.

이사 58,6

 

그분께서는 저마다 그 소행대로 갚으시니 
당신의 적들에게 분노하시고 
당신의 원수들에게 보복하시리라. 

이사 59,18

 

주님께서 너에게 영원한 빛이 되어 주시고 
너의 하느님께서 너의 영광이 되어 주시리라.

이사 60,19

 

 

 

 

 

 

주님께서 나를 보내시어 
가난한 이들에게 기쁜 소식을 전하고 
마음이 부서진 이들을 싸매어 주며 
잡혀간 이들에게 해방을, 
갇힌 이들에게 석방을 선포하게 하셨다.

이사 61,1

 

나 주님은 올바름을 사랑하고 
불의한 수탈을 미워한다. 

이사 61,8

 

 

 

 

 

 

땅에서 자신을 위하여 복을 비는 자는 
신실하신 하느님께 복을 빌고 
땅에서 맹세하는 자는 
신실하신 하느님을 두고 맹세하여라. 

이사 65,16

 

내가 굽어보는 사람은
가련한 이와 넋이 꺾인 이,
내 말을 떨리는 마음으로 받아들이는 이다.

이사 66,2

 

 

 

 

 

 

주님의 종들에게는 그분의 손길이,
그분의 원수들에게는 그분의 진노가 드러나리라.

이사 66,14

 

정녕 내가 만들 새 하늘과 새 땅이 
내 앞에 서 있을 것처럼 
너희 후손들과 너희의 이름도 
그렇게 서 있으리라.

이사 6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