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리소스/좋은 성경구절 모음

에제키엘서 가톨릭 좋은 성경구절 모음 / 말씀사탕 문구 (1)

OHEL 2023. 12. 3. 01:34
300x250
 
 

 

 

그분께서 나에게 말씀하실 때, 
영이 내 안으로 들어오셔서 나를 일으켜 세우셨다. 

에제 2,2

  

 
 

 

 

너 사람의 아들아, 
그들을 두려워하지 말고, 
그들이 하는 말도 두려워하지 마라.

에제 2,6

 

비록 가시가 너를 둘러싸고, 
네가 전갈 떼 가운데에서 산다 하더라도, 
그들이 하는 말을 두려워하지 말고, 
그들의 얼굴을 보고 떨지도 마라.

에제 2,6

 

 

 

 

너 사람의 아들아, 
내가 너에게 하는 말을 들어라. 
저 반항의 집안처럼 반항하는 자가 되지 마라. 
그리고 입을 벌려 
내가 너에게 주는 것을 받아먹어라. 

에제 2,8

 

 

 

 

 

“사람의 아들아, 내가 너에게 주는 
이 두루마리로 배를 불리고 속을 채워라.” 
그리하여 내가 그것을 먹으니 
꿀처럼 입에 달았다.

에제 3,3

 

 

 

 

나는 그들이 걸어온 길에 따라 그들을 다루고 
그들의 판결에 따라 그들에게 판결을 내리리라. 

에제 7,27

 

너희가 두려워하는 것은 칼이다. 
그래서 나는 너희에게 칼을 끌어들이겠다. 
주 하느님의 말이다.

에제 11,8

 

  

  

 

나는 그들에게 다른 마음을 넣어 주고,
그들 안에 새 영을 넣어 주겠다. 
그들의 몸에서 돌로 된 마음을 치워 버리고 
살로 된 마음을 넣어 주어, 
그들이 나의 규정들을 따르고 
나의 법규들을 준수하여 
그대로 지키게 하겠다.

에제 11,19-20

 

그러나 자기들의 혐오스러운 것들과 
역겨운 것들을 따르는 
마음을 가진 자들에게는, 
내가 그들이 걸어온 길을 
그 머리 위로 되갚겠다. 
주 하느님의 말이다.

에제 11,21

 

 

 

 

나 주님은 할 말을 하고, 
그 말은 더 이상 지체하지 않고 
그대로 이루어진다. 

에제 12,25

 

내 말은 어떤 것이든 더 이상 지체하지 않는다. 
내가 말하는 것은 그대로 이루어진다. 
주 하느님의 말이다.

에제 12,28

 

 

 

 

 

돌아와라. 너희 우상들에게서 돌아서라.
너희의 그 모든 역겨운 것에서 얼굴을 돌려라.

에제 14,6

 

 

반응형

 

 

내가 손수 높은 향백나무의 
꼭대기 순을 따서 심으리라. 
가장 높은 가지들에서 연한 것을 하나 꺾어 
내가 손수 높고 우뚝한 산 위에 심으리라. 

에제 17,22

 

높은 나무는 낮추고 낮은 나무는 높이며 
푸른 나무는 시들게 하고 
시든 나무는 무성하게 하는 이가 
나 주님임을 알게 되리라.

에제 17,24

 

나 주님은 말하고 그대로 실천한다. 

에제 17,24

 

 

 

 

 

 

나의 규정들을 따르고 
나의 법규들을 준수하여 진실하게 지키면, 
그는 의로운 사람이니 반드시 살 것이다.

에제 18,9

 

그가 저지른 모든 죄악은 
더 이상 기억되지 않고, 
자기가 실천한 정의 때문에 살 것이다. 

에제 18,22

 

 

 

 

 

내가 정말 기뻐하는 것이 
악인의 죽음이겠느냐? 
주 하느님의 말이다. 
악인이 자기가 걸어온 길을 버리고 
돌아서서 사는 것이 아니겠느냐?

에제 18,23

 

악인이라도 
자기가 저지른 죄악을 버리고 
돌아서서 공정과 정의를 실천하면, 
그는 자기 목숨을 살릴 것이다.

에제 18,27

 

 

 

 

 

너희가 지은 모든 죄악을 떨쳐 버리고, 
새 마음과 새 영을 갖추어라.

에제 18,31

 

나는 누구의 죽음도 기뻐하지 않는다. 
주 하느님의 말이다. 
그러니 너희는 회개하고 살아라.

에제 18,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