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리소스/좋은 성경구절 모음

에제키엘서 가톨릭 좋은 성경구절 모음 / 말씀사탕 문구 (2)

OHEL 2023. 12. 7. 13:20
300x250

 

 

 

나 주님이 말하였다.
때가 오면 내가 그대로 하겠다.
나는 돌이키지 않고
동정하지도 않으며
뉘우치지도 않겠다.
네가 걸어온 길과 행실에 따라
내가 너를 심판하겠다. 

에제 24,14

 

너는 지혜와 슬기로 재산을 모으고 
금과 은을 창고에 쌓았다. 

너는 그 큰 지혜로 장사를 하여 
재산을 늘리고는 
그 재산 때문에 마음이 교만해졌다. 

그러므로 주 하느님이 이렇게 말한다. 
너는 네 마음을 신의 마음에 비긴다.

에제 28,4-6

 

 

반응형

 

 

너의 아름다움으로 
네 마음이 교만해지고 
너의 영화 때문에 
너는 네 지혜를 타락시키고 말았다. 
그래서 내가 너를 땅바닥에 내던지고 
임금들의 구경거리로 내놓았다.

에제 28,17

 

 

 

 

이스라엘 집안은 
내가 나의 종 야곱에게 준 땅에서 
살게 될 것이다.

에제 28,25

 

그들은 집을 짓고 포도밭을 가꾸며 
그 땅에서 평안히 살 것이다. 

에제 28,26

 

 

 

 

너 사람의 아들아, 나는 너를 
이스라엘 집안의 파수꾼으로 세웠다.
그러므로 너는 
내 입에서 나가는 말을 들을 때마다, 
나를 대신하여 그들에게 경고해야 한다.

에제 33,7

 

보아라, 너는 그들에게, 
악기를 잘 연주하고 
목소리가 아름다운 사람이 부르는 
사랑 노래와 같다. 
그래서 그들은 네 말을 듣기는 하지만, 
그것을 실천하지는 않는다.

에제 33,32

 

그러다 네가 말한 것이 이루어지면, 
─ 보아라, 그것은 이루어진다. ─ 
그제야 그들은 저희 가운데에 
예언자가 있었음을 알게 될 것이다.

에제 33,33

 

 

 

 

나 이제 내 양 떼를 찾아서 보살펴 주겠다.

에제 34,11

 

자기 가축이 흩어진 양 떼 가운데에 있을 때,
목자가 그 가축을 보살피듯,
나도 내 양 떼를 보살피겠다. 

에제 34,12

 

캄캄한 구름의 날에, 
흩어진 그 모든 곳에서 
내 양 떼를 구해 내겠다.

에제 34,12

 

 

 

 

그들은 그곳 좋은 목장에서 누워 쉬고, 
이스라엘 산악 지방의 
기름진 풀밭에서 뜯어 먹을 것이다. 

에제 34,14

 

내가 몸소 내 양 떼를 먹이고, 
내가 몸소 그들을 누워 쉬게 하겠다.  

에제 34,15

 

 

 

 

잃어버린 양은 찾아내고 
흩어진 양은 도로 데려오며, 
부러진 양은 싸매 주고 
아픈 것은 원기를 북돋아 주겠다. 
그러나 기름지고 힘센 양은 없애 버리겠다. 
나는 이렇게 공정으로 양 떼를 먹이겠다.

에제 34,16

 

너희는 나의 양 떼, 내 목장의 양 떼다.
너희는 사람이요 나는 너희의 하느님이다.

에제 34,31

 

 

 

 

너희에게 정결한 물을 뿌려, 
너희를 정결하게 하겠다. 
너희의 모든 부정과 모든 우상에게서 
너희를 정결하게 하겠다.

에제 35,25

 

너희에게 새 마음을 주고 
너희 안에 새 영을 넣어 주겠다. 
너희 몸에서 돌로 된 마음을 치우고, 
살로 된 마음을 넣어 주겠다.

에제 35,26

 

 

 

 

이스라엘 집안아, 
너희가 걸어온 길을 부끄러워하고 
수치스럽게 여겨라.

에제 3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