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자 美 디자인 유학

MFA 지원자들이 꼭 봐야 할 영상

OHEL 2020. 7. 6. 18:05
300x250

2019년 겨울 한창 원서쓸 때 크랜브룩 아카데미 (Cranbrook Academy, 미국 Michigan주 소재) 지원해볼까 하고 학교 홈페이지를 기웃거렸던 적이 있습니다.

그러다가 그 학교 교수님이 직접 찍은 영상을 발견했습니다. 이 학교 지원할 사람들 보라고 올려두셨더군요 ㅎㅎ


교수가 직접 알려주는 MFA 합격비결 5가지

Insider Secrets to A Killer MFA Application -5 MFA Application Secrets
from. Studio Practice (유명 그래픽디자이너 Elliot Earls 교수 운영채널), 9분 55초

https://youtu.be/reFXqepVme4

교수(=뽑는 사람) 입장에서 MFA 지원자들에게 지원 시 어떤 요소가 가장 중요한지,

어떤 실수를 하면 안되는지 등을 따끔하게(?) 설명해주십니다.

​✏ 참고: 미국 대학원의 경우에는 합격하면 여러분을 가르치게될 교수님들이 직접 포트폴리오를 리뷰한다고 합니다. (SAIC 입학사정관에게서 들었던 정보입니다.) 학교마다 차이가 있을 수는 있으나, 전문 미술대학의 MFA 과정은 워낙 소수를 뽑기에, 교수가 직접 뽑는 학교 비중이 높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영상을 보고 나면, 당장 어떤 것에 얼마나 비중을 두고 준비해야 할 지 윤곽이 나오게됩니다.

포트폴리오에 들어갈 작품 고르기, 에세이에 담겨야 할 내용 등을 쏙쏙 들어오게 설명해주죠.

미국 미술/디자인 석사 유학을 준비하는 사람들이라면(학부 준비생이라도!) 누구에게나 추천합니다.

꼭 보셔야 하는 영상이니, 따로 요약은 안해두겠습니다.

ㅎㅎ헬렐레~~~ 자기합리화...ㅎ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