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좋은글

잠재의식과 수면의 기적

OHEL 2021. 12. 16. 06:00
300x250

http://www.yes24.com/Product/Goods/4990972

 

조셉 머피 잠재의식의 힘 - YES24

조셉 머피의『잠재의식의 힘』 최신개정판이다. 근심·불안·공포 등 인간의 마음과 생명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 고뇌를 지닌 현대인들에게 그 해결방법으로 잠재의식의 활용을 제안하고 있는

www.yes24.com

<잠재의식의 힘> 조셉 머피 지음, 13장 [잠재의식과 수면의 기적]에서 발췌

 


잠을 자야 하는 이유


 

잠재의식은 결코 잠자는 일이 없습니다. 잠재의식은 언제나 작동하고 있으며, 당신의 모든 생명 기능을 관장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매일 24시간 중 약 8시간, 즉 생애의 3분의 1을 잠자는 데 소비합니다. 이것은 냉엄한 생명의 법칙입니다. 수면은 신의 섭리이며, 우리가 가진 문제에 대한 해답은 대부분 숙면을 하고 있을 때 옵니다.

사람은 낮 동안에 피곤해지기 때문에 몸을 쉬게 하기 위해 잠자리에 들며, 잠자고 있는 동안에 회복 작용이 일어난다고들 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터무니없는 오해입니다. 잠자고 있는 동안 쉬고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심장과 폐 등 중요한 기관은 모두 자고 있는 동안에도 작동합니다. 잠들기 전에 먹으면, 그 음식물은 소화되어 흡수됩니다. 피부는 땀을 분비하고, 손톱과 발톱과 머리카락은 쉬지 않고 자랍니다.

당신의 잠재의식은 결코 쉬거나 잠자는 일이 없습니다. 잠재의식은 언제나 작동하고 있으며, 당신의 모든 생명 기능을 관장하고 있습니다.

자고 있을 때 치유 작용이 빠르게 일어나는 것은 현재의식으로부터 방해가 없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자고 있는 사이에 훌륭한 해답이 주어진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존 비글로 박사Dr. John Bigelow는 수면에 관해 진지한 연구를 수행한 최초의 과학자였습니다. 그는 밤에 자고 있는 동안에도 눈과 귀, 코, 그리고 피하조직의 신경에 연결된 감각신경의 영향을 끊임없이 받고 있으며, 뇌신경도 상당히 활발하다는 사실을 증명했습니다. 

비글로 박사의 연구는 이 책에서 제시된 지식과 상당히 근접한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그는 우리가 잠을 자야 하는 주된 이유는 "방심 상태에서 영혼의 고결한 부분이 더 높은 차원의 인간 본성과 일체가 되어 신들의 지혜와 예지에 참가하기 위해서"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기도와 명상은 일종의 수면이다


 

당신의 현재의식은 낮 동안에 괴로움이나 고민, 논쟁 등에 말려들게 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감각 현상과 객관적인 세계에서 물러나 잠재의식이라는 내면의 지혜와 조용히 교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온갖 삶의 상황에서 잠재의식의 힘과 인도, 더 큰 지성을 요구하세요. 그러면 당신은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나날이 겪게 되는 갖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주기적으로 감각 현상과 일상생활의 소란과 혼동에서 물러나는 것도 수면의 한 형태입니다. 말하자면 당신은 오감의 세계에 대해서는 잠들고, 잠재의식의 지혜와 힘에 대해 눈을 뜨는 것입니다.

 


수면 부족은 나쁜 영향을 미친다


 

수면 부족이 되면 마음이 불안하고 초조하며 우울해지게 됩니다. 인간이 건강을 유지하려면 필요한 최저 6시간의 수면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그 이상 잠을 잘 필요가 있습니다. 6시간 이하라도 괜찮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자신을 속이는 것입니다.

수면 작용과 수면 부족에 대해 연구하고 있는 의학자들은 심한 불면증은 때때로 정신병으로 진행된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수면 중에 정신적으로 재충전된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충분한 수면은 삶의 기쁨과 활력을 위해 반드시 필요합니다.

 

 


잠재의식으로 재난을 면하다


 

잠들기 전에 적절한 행위를 할 수 있도록 기도하면, 잠재의식의 지혜가 당신을 가르치고 보호해줍니다. 

여러 해 전에 나는 극동에서 매우 유리한 일자리 제의를 받았습니다. 나는 올바른 판단을 구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기도했습니다. 

"나의 내면에 숨겨진 무한한 지성은 모든 것을 알고 있으므로 신의 섭리에 따라 올바른 판단이 나에게 제시됩니다. 그 해답이 주어지는 것을 나는 받아들일 것입니다."

나는 잠들기 전에 자장가를 부르듯이 이 간단한 기도를 몇 번이고 거듭 반복했습니다. 그날 밤 나의 옛 친구가 꿈속에 나타나서 "신문의 헤드라인을 읽어봐! 가지 마라"라고 말했습니다. 꿈에 나타난 그 헤드라인은 폭력과 사회불안, 전쟁 등에 관한 것이었는데, 전부 머지 않아 이 지역에서 일어난 일이었습니다.

당신의 잠재의식은 전지전능입니다. 잠재의식은 무엇이든 알고 있습니다. 때때로 잠재의식은 당신에게 말을 걸지만, 현재의식이 즉시 받아들인 소리만을 당신에게 말해줍니다. 앞에서 말한 꿈은 의심할 바 없이 나의 잠재의식이 내가 신뢰하고 존경하는 사람의 목소리로 경고를 한 것입니다. 

꿈에 어머니가 나타나는 식으로 잠재의식의 경고를 받는 사람도 있습니다. 꿈에 나타난 어머니가 여기에 가지 말라든가, 거기에 가지 말라고 말하면서, 경고의 이유를 알려줍니다. 때로는 깨어 있을 때에 잠재의식의 경고를 듣는 경우도 있습니다. 길을 가다가 문득 어머니나 애인의 목소리가 들리는 것 같아서 멈추고 돌아보는 것입니다. 한 발만 더 내디뎠더라면 창에서 떨어진 물건이 당신의 머리를 쳤을지도 모르는 일이 있었다는 걸 나중에야 알게 됩니다.

 

어떤 문제라도 잠들기 전에 그 문제에 대한 해답을 만드는 일을 잠재의식에게 맡기세요. 그렇게 하면 잠재의식이 응답해줍니다.
당신의 잠재의식은 기억의 창고입니다. 잠재의식 속에는 어릴 때부터의 당신의 체험이 전부 기록되어 있습니다.

 

 

 


잠재의식은 당신의 미래다


 

당신의 미래는 습관적 사고의 결과이기 때문에, 기도를 통해 그것을 바꾸지 않는 한 미래는 이미 당신의 마음속에 있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개인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국가의 장래도 그 나라 국민들의 집단 무의식 속에 있습니다. 나는 사람들이 말한 사건이 일어나기 훨씬 전에 신문의 헤드라인을 본 꿈을 꾸었지만, 그 꿈에는 별로 이상한 것은 없었습니다. 그런 사건은 벌써 그 일을 일으킨 사람들의 마음속에 일어나 있었던 것이며, 모든 계획은 이미 저 위대한 기록기계, 즉 우주적 마음이라는 집단 무의식에 새겨져 있었습니다. 내일 일어날 사건도 당신의 잠재의식 속에 있습니다. 내주와 내달에 일어날 일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니 대단히 영적인 사람이나 투시력이 있는 사람은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것입니다.

미리 정해지거나 예정된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당신의 마음가짐, 즉 당신이 생각하고 느끼며 믿는 방식이 당신의 운명을 결정합니다. 과학적 기도를 통해 당신은 스스로 자신의 미래를 만들고 창조해 낼 수 있습니다.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갈라디아서 6장 7절)

 


편안히 자고 기쁘게 깨어라


 

당신이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다면, 다음과 같은 기도가 대단히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알 것입니다. 잠들기 전에 천천히 조용하게, 정성껏 다음과 같이 반복하세요.

"나는 발가락이 편합니다. 발목이 편합니다. 복근이 편합니다. 심장과 폐도 편합니다. 손과 팔도 편합니다. 목도 편합니다. 뇌도 편합니다. 얼굴도 편합니다. 눈도 편합니다. 나의 몸도 마음이 전부 편합니다.

나는 완전히 아낌없이 모든 이를 용서합니다. 그들이 조화와 건강, 평화 등 삶의 모든 축복을 누리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나는 평화롭습니다. 나는 침착하고 차분하며 온화합니다. 나는 안심하고 편안하게 쉽니다. 커다란 고요가 나에게 살며시 스며듭니다. 나의 내면에 숨겨진 신성한 현존을 느낄수록 위대한 평온이 나의 몸과 마음을 달래줍니다. 생명과 사랑에 대한 깨달음으로 나는 조금씩 치유되고 있습니다.

나는 사람의 망토로 자신을 감싸고, 모든 이에 대한 선의로 충만해서 잠이 듭니다. 밤새도록 평화가 내게 머물러 있습니다. 아침에도 나는 생명과 사랑에 충만한 채 눈을 뜰 것입니다. 나는 사랑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내가 해악을 겁내지 않는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시기 때문입니다.(시편 23편 4절) 나는 편안히 자고 기쁘게 눈을 뜹니다. 주의 안에서 나는 살고 움직이고 존재합니다."

 

 


기억할 만한 요점


 

1. 늦잠을 잘까 봐 걱정이 된다면 잠들기 전에 당신의 잠재의식에게 일어나고자 하는 정확한 시간을 암시하세요. 그렇게 하면 잠재의식이 당신을 깨워줍니다. 잠재의식에는 시계가 필요치 않습니다. 어떤 문제라도 잠재의식에 내맡기세요. 잠재의식은 무엇이든 어렵지 않게 해결해줍니다.

2. 잠들기 전에 당신 자신과 모든 이를 용서하세요. 그렇게 하면 치유는 훨씬 빨리 일어납니다.

3. 잠재의식의 인도는 당신이 자고 있거나, 때로는 꿈을 꾸고 있는 동안에 주어집니다. 치유하는 힘도 밤사이에 풀려나와 아침에는 상쾌하고 젊어진 기분을 느끼는 것입니다.

4. 나날의 괴로움이나 다툼으로 고민하고 있을 때는 마음의 수레바퀴를 멈추고 당신에게 응답하려고 기다리고 있는 잠재의식의 지혜와 지성에 관해 생각하세요. 잠재의식은 당신에게 평화와 힘과 자신감을 줍니다.

5. 수면은 마음의 평화와 몸의 건강에 가장 중요합니다. 수면 부족은 정서불안과 우울증 등 정신병의 근원이 됩니다. 당신은 하루 8시간의 수면이 필요합니다.

6. 의학자들은 불면증이 때때로 정신병으로 진행된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7. 당신은 수면 중에 정신적으로 재충전됩니다. 충분한 수면은 삶의 기쁨과 활력을 위해 반드시 필요합니다.

8. 뇌가 피로해지면 맹렬히 수면을 갈망하게 되고, 수면을 취하기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희생하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졸음운전을 하게 되는 것이 그 증거입니다.

9. 수면이 부족한 사람들은 기억력이 감퇴되고 적절한 조정을 할 수 없게 됩니다. 그런 사람은 당황하고 혼란스러워 하며 방향감각을 잃게 됩니다.

10. 잠을 자면 지혜가 생깁니다. 잠들기 전에 잠재의식의 무한한 지성이 자신을 인도하고 지시해준다고 단언하세요. 그러면 잠을 깰 때 잠재의식의 인도를 받게 됩니다.

11. 당신의 잠재의식을 완전히 신뢰하세요. 잠재의식은 언제나 생명을 지향하여 움직이고 있습니다. 때로는 밤에 선명한 꿈이나 환상의 형태로 해답을 주기도 합니다. 이 책의 저자가 그랬던 것처럼 당신도 꿈속에서 미리 경고를 받을 수 있습니다.

12. 당신의 미래는 지금 당신의 마음 속에 있으며, 그것은 당신의 습관적인 사고와 신념에 따라 결정됩니다. 무한한 지성이 당신을 이끌고 인도해주고, 모든 좋은 것은 당신의 것이며, 당신의 미래는 눈부신 것이라고 단언하세요. 그것을 믿고 받아들이세요. 최고의 것을 기대하면, 반드시 최고의 것이 당신에게 일어납니다.

13. 만약 당신이 소설이나 희곡이나 책을 쓰는 작가나 발명가라면, 밤에 자신의 잠재의식에 말을 거세요. 그리고 잠재의식의 힘과 지혜와 지성이 당신을 이끌어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한 희곡과 소설과 책을 쓰게 하거나, 어떤 문제에도 완벽한 해답을 제시해준다고 대담하게 단언하세요. 이런 식으로 기도할 때 기적이 일어납니다.

 

잠들기 전에 당신의 잠재의식에 해결책을 요구하고 내맡기세요. 잠재의식을 믿고 신뢰하세요. 그러면 해답을 얻게 됩니다. 잠재의식은 모든 것을 알고, 모든 것을 보고 있지만, 잠재의식의 힘에 대해 의심하거나, 이의를 제기해서는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