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템플릿/영문 커버레터

[무료템플릿] 포멀한 영문 커버레터 양식(Cover Letter)

OHEL 2023. 8. 19. 05:50
300x250
 

안녕하세요 오헬입니다.

오늘은 거의 2년만에 새로운 커버레터 양식을 디자인해 보았습니다. 미국, 일본, 싱가포르, 독일, 폴란드 등 다양한 해외 기업체 (주로 테크분야겠죠?) 혹은 국내에 있는 외국계 회사에 지원하실 경우에는 영문 자기소개서라고 할 수 있는 Cover Letter를 첨부해야 하는데요, 그럴 때 이 템플릿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커버레터 양식에도 마찬가지로 제가 각 문단에 어떤 내용을 쓰면 좋을지를 미리 제안사항 형태로 입력해 두었습니다. 한 번 읽어 보시면서 질문에 대답하듯이 맞춰서 써 내시면 내용 구상에도 많은 도움이 될거에요.

❚ 디자인 Preview

포멀한 영문 커버레터 양식

 

이번 영문 커버레터 양식 디자인에 사용된 폰트는 Helvetica(산세리프)와 Great Vibes(스크립트) 입니다. 물론, 글씨체는 템플릿을 사용하시면서 자유롭게 바꾸실 수 있습니다. 가급적 비슷한 폰트를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거에요. 

반응형
포멀한 영문 커버레터 양식 - 헤더 부분 수정
 
머리글 부분에 인적사항이 들어가 있으니 이 부분은 구글닥에서 더블클릭해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서명하는 부분도 꼭 잊지 말고 자신의 이름으로 바꾸어 주세요!

 

포멀한 영문커버레터 양식 - 서명

 

 

❚ 사용 용도

- 해외(미국/캐나다/영국/유럽) 취업, 외국계회사 지원, 해외 인턴십/봉사/앰버서더/장학프로그램 지원 등

 

 

❚ 만든 방법

해당 무료 템플릿은 제가 직접 구글닥(Google Docs)의 기본 기능만을 사용하여 만들었습니다.

 

 

❚ 템플릿 링크

https://docs.google.com/document/d/1nwEVKXQAEBMunwYx_E1vlHJZC8SyxMP9I5Bje1jR7N0/edit?usp=sharing 

 

[무료템플릿] 포멀한 영문 커버레터(Cover Letter) 양식

JOB APPLICATION UI/UX DESIGNER Dear Hiring Manager, I am writing to apply for the UI/UX Designer position at Ohel Design Studio. I believe I am a great fit for this position because I have worked in a similar position at [insert employer name] for X years.

docs.google.com

 

 

 

❚ 사이즈

사이즈는 U.S. Letter Size (8.5 x 11 inches)로 작성되었습니다.
영문 커버레터이기에 미국 형식을 그대로 따랐습니다.

 

 

❚ 사용법 -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➊ 위의 '템플릿 링크'를 클릭하여 문서 양식에 접속합니다.

➋ 파일(File) > 복사본 만들기(Make a copy) 버튼을 누르시면 본인의 파일이 별도로 하나 생성되어, 자유롭게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오헬의 무료템플릿 사용법
 

 

❚ 워드(.docx)나 PDF파일로 변환 방법

파일(File) > 다운로드(Download)에서 원하는 파일 형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른 파일 형태로 변환하는 방법

 

 

❚  내용은 Job Description에 맞춰서

커버레터 양식은 준비가 되었는데, 무엇을 써야 할 지가 가장 중요하겠죠? 커버레터에서 자신을 소개할 때는 꼭 해당 직무의 Job Description을 잘 읽어보시고 커버레터를 읽으면서 그 직무를 수행하는 모습이 떠오를 정도로 비슷하게 매치해서 써주세요. Job Description에 나온 단어를 사용해서 내 경력과 경험을 설명하고, 또 가장 비슷한 경험과 스킬을 설명해 주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거에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공감💗과 질문📝 언제든 환영합니다.

 

[주의] 해당 템플릿을 판매 혹은 자신의 사업에 이용하는 등 상업적 용도로 사용하시거나, 저의 허락을 받지 않고 함부로 해당 링크를 자신의 작성물로 취급하거나 그대로 베끼는 행위는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