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템플릿/파워포인트(PPT)

[무료템플릿] 넘버링 질의응답 PPT

OHEL 2021. 5. 29. 08:00
300x250

안녕하세요 오헬입니다.

오늘은 다시 한 번 질의응답(Q&A) 혹은 "질문과답변" 형태의 템플릿을 제작해 보았습니다. 페이지를 쓱 둘로 나누어서 질문과 답변을 확실하게 구분만 해 주어도 깔끔하게 질문과 답변을 정리하실 수 있습니다. 브로슈어나 광고 전단 팜플렛을 만들 때도 이러한 형식을 흉내내 보시면 쉽게 이해가 가는 좋은 홍보물을 만드실 수 있답니다. 이번 질의응답 넘버링 템플릿은 꼭 인터뷰나 질문과 답변이 아니더라도 사례별로, 항목별로 정리가 필요할 때 넘버링을 통해서 깔끔하게, 쉽게 쓰실 수 있습니다. 체계적인 내용 정리가 필요한 발표 자료나 브로슈어 정리 등에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 사용 방법  ✰✰✰

템플릿 링크 클릭 ➜➜➜ 파일 > 사본만들기

 

 

❚ 디자인 Preview

 

흰색 배경에 왼쪽에 네온 옐로 계열로 큼직하게 네모를 만들어 주고 질문은 왼편에, 답변은 상세하게 오른편에 그림과 함께 정리한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입니다. QUESTION을 ITEM으로 바꾸어서 항목 넘버링 정리에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다양하게 자유자재로 활용이 가능한, 잠재성이 높은 템플릿입니다. 책자나 리포트, 조사결과, 사례발표를 할 때도 유용하게 쓰실 수 있는 2단 레이아웃이에요. 

제가 샘플로 임의의 질문과 답변을 만들어 넣어 두었습니다. 작업하시면서 재미로 한 번 읽어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

질의응답 넘버링 PPT 제목 슬라이드

 

질의응답 넘버링 PPT 내용슬라이드 1

 

질의응답 넘버링 PPT 내용슬라이드 2

 

질의응답 넘버링 PPT 내용슬라이드 3

 

질의응답 넘버링 PPT 내용슬라이드 4

 

질의응답 넘버링 PPT 마지막 슬라이드

 

❚ 사용 용도

- 질문과답변, 자주묻는 질문, Q&A, FAQ 양식, 인터뷰 결과 정리, 서베이 설문조사지 항목정리, 항목별/사례별 정리가 필요한 모든 발표자료, 책자, 팜플렛 작성에 활용

 

❚ 만든 방법

- 제가 직접 구글 슬라이드(Google Slides)를 기반으로 제작했습니다.
- 사용된 사진은 무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인 언스플래시(Unsplash.com)에서 가져왔습니다. 카고(cargo.site) 스크린샷은 제가 저의 맥북으로 직접 찍었습니다.

 

❚ 템플릿 링크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5k_HVUe9Ewh2auF9ET4j1r45UTGM9jSBaSTvgOATlzs/edit?usp=sharing 

 

❚ 사이즈

사이즈는 표준 16:9 비율로 작성되었습니다.
파워포인트 표준 비율과 동일합니다.

 

❚ 사용 방법 : ➜ 파일 > 사본만들기 

➊ 위의 '템플릿 링크'를 클릭하여 문서 양식에 접속합니다.

➋ 파일(File) > 복사본 만들기(Make a copy)>모든 슬라이드(Entire presentation) 
버튼을 누르시면 본인의 파일이 별도로 하나 생성되어, 자유롭게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오헬의 무료템플릿 사용방법

 

❚ MS 파워포인트로 변환하는 방법

➊ 위의 '템플릿 링크'를 클릭하여 문서 양식에 접속합니다.

➋ 파일(File) > 다운로드(Download) 버튼을 누르시면 
.pptx 혹은 .pdf와 같이 원하시는 파일 형식으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PDF로 변환하시는 방법

 

 

제가 내용 예시에도 넣어 두었지만, 아이디어를 제 시간에 떠올리고, 또 목 어깨 안 굳게 스트레칭도 해 주어야 하고, 가끔 바람도 쐬고 요리도 하고 산책도 가야 하고, 또 실력이 녹슬지 않게 바짝 버닝하는 타임도 가지고... 디자이너는 정말 어려운 직업 중 하나인 것 같아요. 하지만 그만큼 내가 예전에 했던 작업물 중에 잘된 것들을 보고 있으면 그렇게 뿌듯할 수가 없습니다. 마치 자식 같아요. 기운 내서 포트폴리오도 다시 재정비하고, 내 얼굴인만큼 더욱 예쁘게 꾸며야 겠습니다. 제가 지금 넘버링 PPT 템플릿에 넣어놓은대로만 살면 좋을 것 같아요. 이번 여름 방학 동안 그렇게 해 보렵니다.

아참, 그리고 로그인 필요없는 티스토리 공감 하트버튼(아래 하트😝), 한 번 클릭해 주실 때마다 저에겐 🥯베이글이 되어 돌아옵니다.

이상 오헬이었습니다!!

 

[주의] 해당 템플릿을 판매하는 등 상업적 용도로 사용하시거나, 저의 허락을 받지 않고 사진을 도용 혹은 해당 링크의 템플릿의 자신의 작업물로 취급하는 행위는 법적으로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