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템플릿/파워포인트(PPT)

[무료템플릿] 심플한 블루 포인트 PPT (회사용)

OHEL 2021. 3. 6. 06:00
300x250

 

안녕하세요 오헬입니다.

오늘은 회사에서 쓰시기에도 손색이 없는 심플하고 프로페셔널한 "심플 포인트" 2탄 블루 편입니다. 여백이 많고, 체계가 잘 잡혀있어 전문적이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회사소개서, 아이디어 제안서 등 형식적인 자리에서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 디자인 Preview

 

하얀 바탕에 다크블루 포인트만을 주고, 나눔명조와 헬베티카 폰트만을 써서 미니멀하게 구성하였습니다. 파란색을 써서 빨강보다 차갑고 이성적인 느낌이 강하며, 훨씬 더 차분해졌습니다.

 

심플한 블루 포인트 PPT 무료 템플릿 제목슬라이드

 

내용 슬라이드는 텍스트를 길게 쓰실 수 있는 아래 버전을 하나 준비했고, 또 사진을 이용해서 메시지를 전달하기 좋은 사진이 들어간 버전도 하나 준비했으니 원하는 용도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에 따라 골라서 사용하세요.

 

심플한 블루 포인트 PPT 무료 템플릿 내용슬라이드

 

 

 

심플한 블루 포인트 PPT 무료 템플릿 내용슬라이드

 

사진을 쓸 때는, 아래처럼 필터를 쓰셔도 좋지만, 딱풀의 노랑과 초록에 대해서 중요한 얘기를 하고자 하는 발표라면, 컬러를 그대로 살려서 넣어주는 것이 더 좋겠죠?

 

심플한 블루 포인트 PPT 무료 템플릿 내용슬라이드

 

필터를 쓰면 아무래도 고급스러운 느낌과 전체적으로 통일감은 줄 수 있으나, 이미지 자체의 강조성은 조금 떨어질 수 있어요. 전체적으로 아름다움을 강조하고 싶으시면 필터를, 사진 자체에서 색깔이 중요하다면 필터를 쓰지 않으시면 됩니다.

 

심플한 블루 포인트 PPT 무료 템플릿 내용슬라이드

 

[ 이미지 /사진에 필터효과 넣는 법 TIP ]

아주 간단하지만,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남겨봅니다. 구글 슬라이드에서 이미지 색 필터를 주고 싶으시면, "형식(Format options)"에 들어가셔서 "Recolor"를 클릭한 후, 원하는 필터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사진에 넣을 수 있는 필터의 종류와 퀄리티를 비교해봤을 때,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보다 구글슬라이드에서 훨씬 더 잘 구현되어 있다고 생각해요.

 

 

엔딩 슬라이드도 늘 제가 템플릿에 포함시키는 이유는, 가끔 발표를 듣다가 엥 끝인가? 하고 끝나버리는 경우가 있어요. 사람들에게 "끝입니다. 질문 받겠습니다."라는 메시지도 전달을 해 주는게 예의에도 맞고, 발표 흐름에도 맞답니다.

 

심플한 블루 포인트 PPT 무료 템플릿 마지막슬라이드

 

❚ 사용 용도

- 회사소개서, 마케팅자료, 과제제출, 조별과제, 공모전, 수업 연구자료, 트렌드조사자료, 보고서, 수행평가, 아이디어 제안서 등

 

❚ 만든 방법

- 제가 직접 구글 슬라이드(Google Slides)를 기반으로 제작했습니다.

- 사용된 사진들은 언스플래시(Unsplash)에서 가져왔습니다. 딱풀 사진은 무료로 사용가능한 사진을 구글이미지에서 사용했습니다.

 

❚ 템플릿 링크

docs.google.com/presentation/d/1937zjMDpki_fwQ-HrlaE73mORmPsd4cfh9i99OUNWZE/edit?usp=sharing

 

[무료템플릿] 심플한 블루 포인트 PPT

PRESENTATION TITLE Created by OHEL For 2021 형태와디자인 II March 6, 2021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다

docs.google.com

 

❚ 사이즈

사이즈는 표준 16:9 비율로 작성되었습니다.
파워포인트 표준 비율과 동일합니다.

 

❚ 사용 방법 : 수정권한은 따로 필요 없습니다.

➊ 위의 '템플릿 링크'를 클릭하여 문서 양식에 접속합니다.

➋ 파일(File) > 복사본 만들기(Make a copy)>모든 슬라이드(Entire presentation) 
버튼을 누르시면 본인의 파일이 별도로 하나 생성되어, 자유롭게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오헬의 무료템플릿 사용방법

 

❚ MS 파워포인트로 변환하는 방법

➊ 위의 '템플릿 링크'를 클릭하여 문서 양식에 접속합니다.

➋ 파일(File) > 다운로드(Download) 버튼을 누르시면 
.pptx 혹은 .pdf와 같이 원하시는 파일 형식으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PDF로 변환하시는 방법

 

 

이번 디자인은 정말 정말 회사에서 나눠주는 자료처럼 생겼죠? 진짜 제가 만들고도 이건 너무 회사각이다 라는 생각이... 그렇지만 보수적인 교수님께 과제 깔끔하게 해서 제출하는 데에도 손색이 없답니다. 깔끔한 건 유행을 덜 타거든요.

예쁘게 쓰셨으면 아래 공감버튼 🍊🍊🍊 클릭 한 번만 부탁드립니다.

 

[주의] 해당 템플릿을 판매하는 등 상업적 용도로 사용하시거나, 저의 허락을 받지 않고 사진을 도용 혹은 해당 링크의 템플릿의 자신의 작업물로 취급하는 행위는 법적으로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